울산대학교 | 경찰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학과안내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울산대학교 경찰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찰학과장 
정제용

2005년에 신설된 경찰학과는 범죄의 발생부터 처리 및 결과에 이르기까지 형사사법절차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이해를 요하는 범죄학, 경찰학 및 형사법 등을 학습하는 곳입니다. 구체적으로, 범죄현상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원인의 이해, 각종 범죄이론의 해석과 적용에 대한 연구, 수사와 체포 등 형사사법기관의 주요 활동과 관계법령 등에 대한 학습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범죄자가 다시 사회에 적응하여 새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재사화화, 범죄의 예방과 재발방지에 목적을 둔 교정학과도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산대학교 경찰학과에서는 공동체를 생각하는 인성을 갖추고 경찰 및 공안 분야의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업무를 수행해 나갈 전문적인 인재배출을 목적으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범죄학과 경찰학, 형사법을 전공하고 실무경력까지 겸비한 전임교수들은 물론 지역의 경찰과 검찰, 교정기관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갖춘 외래강사들이 출강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학과행사, 동아리 활동, 현장밀착형 실습과 견학, 진로세미나, 해외연수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학생여러분이 각자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길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경찰학과 학생들은 졸업 후에 경찰과 검찰, 법원, 교정기관 등의 공직 분야는 물론 일반 기업체 및 학계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범죄 문제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울산대학교 경찰학과의 재학생과 졸업동문 및 학과교수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